Files

Webex 교수자용 이용 매뉴얼

Writer : admin
Wrote on : 2020-08-26 21:10
Hit : 2736

[원격강의 활용을 위한 교수자용 매뉴얼 Ver.3]

Ver. 2 대비 주요 변경 사항

소그룹 활동을 위한 내용이 추가 되어 이제 Webex에서도 조별 활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Webex 화상강의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우리 대학교 e-Campus 강의실에서 진행하셔야 정상으로 

Webex 화상강의 등록 및 학습자의 이용 기록(입장 시작 및 종료시간)이 저장됩니다.


※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필수 사항 안내

 1.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무선 공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신호 세기가 강한 곳에서 사용: 신호세기가 약한곳은 끊김 및 튕금 현상 발생 가능

     - 사용중인 네트워크(Wired/Wifi) Webex 사용하기 Network Test: https://mediatest.webex.com

 2. 모든 실시간 원격수업(화상강의)는 e-Campus를 통해 등록 및 접속하여 시행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주차별 '화상강의' 등록(교수자) → 

     '화상강의명' 클릭(공통)  [화상강의시작] 클릭하여 Webex 수업 진행/참여

 3. Webex 콘텐츠 공유: 유튜브/동영상의 경우 끊김 현상 발생 가능, 별도 URL 링크 공유 권장

    - 유튜브 및 자체 동영상 공유 시 콘텐츠 공유 창에서 반드시 옵션을 

      '동작 및 비디오에 대해 최적화' 선택(오디오 정상 재생)하셔야 합니다.

 4. Webex 진행/참여를 위해서는 교강사, 학생 모두 샘물포탈시스템 개인정보 설정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이메일 계정이 등록되어 있고 e-Campus 회원정보 연동

     통해 해당 이메일이 Webex 계정 생성에 모두 일치된 이메일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Webex 화상 강의 이용 방법>

 1. 사용자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

 2. 사용방법

     가. PC: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편집모드 → 자료 및 활동 추가(주차별) → '화상강의'  등록

 3. 사용절차

     가. 상명대학교 메일 계정 생성(메일 계정이 없는 경우 해당)

        : 샘물 포털 시스템 로그인 → 웹메일 메뉴 클릭 → 신규 메일 계정 생성(샘물시스템 관련 매뉴얼)

     나. 메일 계정 등록 요청

        : e-Campus 로그인 → 이용 안내 → 교수전용 게시판 → 쓰기(내용에 메일 주소를 반드시 입력 요망)

          <내용 입력 방법 예시>

           성명 : 홍길동

           메일 주소 : hong@smu.ac.kr

     다. 관리자 확인 후 Webex 사용 메일 계정 등록

     라. Webex 사용 권한 메일 발송

     마. '상명대학교 has invited...'  제목의 메일 클릭

     바. Activate 클릭 및 비밀번호 등록

     사. 사용자 등록 완료

     아. e-Campus 강의실 주차별 화상강의 등록


  ※ 신학기 이전 Webex 무료계정 사용자

       신학기 이전에 교내 메일 계정으로 웹엑스 무료 계정을 생성하여 이용하신 경우

       반드시 Webex 무료 계정을 삭제해야 학교 라이선스 계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계정 삭제 요청 링크https://settings.webex.com 클릭 → 로그인 → 

       내 프로필 클릭 → 이름 우축 ... 부분을 클릭하여 무료 계정 삭제 


   ※ Webex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방법 안내 링크 : https://help.webex.com/ko-kr/zehyg3/Didn-t-Get-an-Account-Activation-Email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수학습개발센터(02-2287-702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0-08-26
adm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