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StonePASS) 오류 조치 안내(학생)
안녕하십니까? 원격수업(e-러닝, b-러닝) 수강생 여러분!
e-Campus 운영자입니다.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StonePASS) 시 일부 학생들에게 한해
다음과 같이 오류가 발생하고 있으니 아래와 같이 조치하여 2차 본인인증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발생오류: '앱이 삭제 되었습니다' 또는 '잘못된 정보가 입력되었습니다.' 라는
메시지와 함께 PUSH 알림이 안오는 경우가 발생함
2. 발생원인: Apple 및 Google의 APNS/FCM 등 서비스 정책 변경
3. 조치방법
가. IOS 계열 스마트폰/패드: StonePASS앱 직접 실행/업데이트, 삭제 후 재설치
1) 기존 설치 앱 사용자: StonePASS앱 아이콘을 눌러 직접 실행 및 업데이트
2) 삭제 후 재설치 사용자: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등록
나. Android 스마트폰/패드: 서비스 이용기관 및 본인인증 수단 확인 등록
4. 인증 방법: 자세한 사항은 e-Campus 원격수업 본인인증 매뉴얼(학생용) 참고
가. PC 및 모바일 웹(e-Campus)
1) 본인인증(StonePASS)
StonePASS 앱 설치 및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등록 →
e-Campus 로그인 후 강의실 입장 시 본인인증 진행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서비스ID: smul(반드시 소문자 영문만 입력)
- ID: 학번(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아이디)
- PW: 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비밀번호
<본인인증 수단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보안PIN, 패턴, 생체인증(지문/faceID), OTP
5.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2-2287-6406)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41-623-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