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긴급] e-Campus stonepass 2차 본인인증 일시 중단 안내

작성자 : 서울 CTL
작성일 : 2022-01-04 16:18
조회수 : 2883

안녕하세요? e-Campus 운영자입니다.


e-Campus에서 사용중인 2차 본인인증(stonepass) 개발/유지보수 업체의

인증앱 패치 및 서버 재기동으로 인해 2차 본인인증(stonepass) 사용을 

일시 중단하오니 e-Campus 정규 교과 강좌 학습자의 경우 강의실 입장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작업일시 : 2022. 1. 5.(수) 19:00 ~ 19:30

2. 작업내용 

  가. 2차 인증앱 패치: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만 해당

  나. 인증서버 재가동: 아이폰 및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모두 해당

3. 패치내용: 최신버전 체크하여 버전이 낮을 때 PlayStore로 이동하는 기능

4. 비고

  가. 2021. 12. 1. 오류로 인해 긴급패치 후 앱을 업데이트 하신 사용자분들은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으셔도 정상적으로  동작하지만 가급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요망

  나. 이번 패치까지는 직접 PlayStore에 들어가셔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셔야하며

       이후에는 최신버전 체크 후 최신버전이 아니라면 자동으로 PlayStore로 이동함.

  다. 일시 정지시간 동안 강의실 입장 시 이메일 인증 사용(학생만) 

  라. 작업시간은 작업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음.


'이메일 인증'은 e-Campus 개인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되오니

이메일 인증전에 반드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이거나 잘못 등록된 경우 먼저 통합 학사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를 변경한 후 e-Campus 개인정보수정-'개인정보 동기화'

실행하거나 교육미디어혁신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서울, 천안)에 연락하셔서 

e-Campus 학사연동-'회원 개별 동기화'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강사분들은 e-Campus(https://ecampus.smu.ac.kr)에 직접 접속하여

로그인한 경우 2차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2차 본인인증 방법에 대해서는 공지 첨부파일 또는 이용안내-FAQ 

대리출석방지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e-Campus 휴대폰 2차 인증(stonepass) 및 이메일 인증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e-Campus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2022-01-21
서울 C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