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긴급] e-Campus stonepass 2차 본인인증 장애 안내

Writer : admin
Wrote on : 2021-12-01 09:12
Hit : 2640

안녕하세요? e-Campus 운영자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기기 2차 인증(stonepass) 오류 인해 e-Campus 

2차 본인인증(stonepass) 장애발생하여 이용자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현재는 해결 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향후에도 휴대폰 등 기기에서 2차 인증(stonepas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학습자 e-Campus 2차 본인인증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강의실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출석방지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 참조)


'이메일 인증'e-Campus 개인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되오니

이메일 인증전반드시 이메일 주소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이거나 잘못 등록된 경우 먼저 통합 학사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를 변경한 후 e-Campus 개인정보수정-'개인정보 동기화'

실행하거나 교육미디어혁신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서울, 천안)에 연락하셔서 

e-Campus 학사연동-'회원 개별 동기화'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강사분들은 e-Campus(https://ecampus.smu.ac.kr)에 직접 접속하여

로그인한 경우 2차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 2차 본인인증(stonepass) 서비스 재가동 일시

  : 해결(2021. 12. 1. 18:48) 완료

* 안드로이드 기기 2차 본인인증(stonepass)을 사용하려면 '수동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필요

  : '수동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로 인해 '서비스 등록(이용기관)'을 새로 해야 함.

    - 서비스ID: 'smul' 소문자 영문 입력

    - ID: '학번' 입력

    - PW: 'e-Campus/샘물포탈 비밀번호' 입력

* 안드로이드에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

   'Play 스토어' 아이콘을 꾹 누름 ->  팝업에서 '어플리케이션 정보' 클릭 ->

   화면에서 '저장공간' 클릭 -> '캐시삭제' 클릭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후 2차 본인인증 방법에 대해서는 이용안내-FAQ

대리출석방지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e-Campus 휴대폰 2차 인증(stonepass) 및 이메일 인증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e-Campus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