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

작성자 : 서울 CTL
작성일 : 2024-03-04 17:34
조회수 : 4215

안녕하십니까? e-Campus 운영자입니다.


우리 대학교는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습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증대상 및 기간 

  가. 인증 대상: e-Campus 교육과정 원격수업(e-러닝, b-러닝) 교과목

  나. 인증 기간: 매 로그인마다 2차 인증,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 강화

2. 인증방법: 상세사항은 e-Campus 원격수업 본인인증 매뉴얼(학생용) 참고

  가. PC 및 모바일 웹(e-Campus)

    1) 본인인증(StonePASS)

        StonePASS 앱 설치 및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등록 → 

       e-Campus 로그인 후 강의실 입장 시 본인인증 진행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서비스ID: smul(반드시 소문자 영문만 입력)

       - ID: 학번(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아이디)

       - PW: 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비밀번호

      <본인인증 수단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보안PIN, 패턴, 생체인증(지문/faceID), OTP

    2) E-Mail 인증: 아래에 해당되는 학생들만 E-mail 인증 진행 요망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학생

       - 외국인 학생, 본인인증(StonePASS)이 안되는 학생

  나. 모바일 앱(코스모스)

    1) 지문/Face ID 지원: 디바이스 잠금 설정에서 선택 등록한 후 인증 진행

    2) 지문/Face ID 미지원: 코스모스 앱 더보기-본인인증관리-외부얼굴인증 사용

       체크한 후 얼굴 등록 인증 진행

3.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2-2287-6406)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41-550-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