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
안녕하십니까? e-Campus 운영자입니다.
우리 대학교는 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습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인증대상 및 기간
가. 인증 대상: e-Campus 교육과정 원격수업(e-러닝, b-러닝) 교과목
나. 인증 기간: 매 로그인마다 2차 인증,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 강화
2. 인증방법: 상세사항은 e-Campus 원격수업 본인인증 매뉴얼(학생용) 참고
가. PC 및 모바일 웹(e-Campus)
1) 본인인증(StonePASS)
StonePASS 앱 설치 및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등록 →
e-Campus 로그인 후 강의실 입장 시 본인인증 진행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 서비스ID: smul(반드시 소문자 영문만 입력)
- ID: 학번(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아이디)
- PW: 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비밀번호
<본인인증 수단 등록>
- 본인인증 수단: 보안PIN, 패턴, 생체인증(지문/faceID), OTP
2) E-Mail 인증: 아래에 해당되는 학생들만 E-mail 인증 진행 요망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학생
- 외국인 학생, 본인인증(StonePASS)이 안되는 학생
나. 모바일 앱(코스모스)
1) 지문/Face ID 지원: 디바이스 잠금 설정에서 선택 등록한 후 인증 진행
2) 지문/Face ID 미지원: 코스모스 앱 더보기-본인인증관리-외부얼굴인증 사용
체크한 후 얼굴 등록 인증 진행
3.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2-2287-6406)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041-550-0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