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2차 본인인증 관련 오류 정리 안내(학생용)
안녕하십니까? e-Campus 운영자입니다.
강의실 입장 시 사용하는 2차 본인인증과 관련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현재 원인 등을 파악하여 해결 중에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차 본인인증이 안정화 될때까지 2023. 3. 7(화). 14:20 부터
'일일인증'에서 '7일 인증'으로 기간을 조정하였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결이 되면 '일일인증'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인증 방법
가. StonePASS: 앱 개발 및 유지보수 업체에서 확인하여 조치중임
1) 안드로이드폰: 정상 처리 또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수신 오류 발생
2) IOS 스마트폰: 본인인증 푸시 알림 수신 및 지연 오류 발생(5분 정도)
※ 푸시 알림 수신 오류 및 지연으로 인해 인증 절차가 무효화 처리될 수 있음
(푸시 알림이 안올 때 체크 방법은 '본인인증 업데이트 매뉴얼' 확인 요망)
- 해결 완료: 2023. 3. 30. 14:20부터 StonePASS 인증 전체 사용 가능
나. 이메일 인증: 유지보수 및 이메일 관련 업체에서 확인하여 조치중임
1) e-Campus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가 @sangmyung.kr인 경우
Office 365에서 피싱 메일로 인식하여 '이메일 인증' 수신 문제 발생
- 임시 해결: 통합샘물시스템에 등록 이메일 주소를 다른 이메일로 변경
- 해결 완료: 2023. 3. 16. 14:15부터 @sangmyung.kr 사용 가능
2) e-Campus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가 기타 다른 이메일인 경우에도
일부 학습자에게서 '이메일 인증' 수신 문제 발생 → 원인 파익중임
- 해결 완료: 2023. 3. 30. 14:20부터 타 메일도 사용 가능
※ 회원 정보 연동은 새벽 05:00 진행되오니 업무시간에 변경하는 경우
아래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개별 회원 연동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2.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 02-2287-6428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2-2287-5427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41-550-5182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