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필독] 2차 본인인증 관련 오류 정리 안내(학생용)

작성자 : 서울 CTL
작성일 : 2023-03-06 17:20
조회수 : 3528

안녕하십니까? e-Campus 운영자입니다.


강의실 입장 시 사용하는 2차 본인인증과 관련해서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현재 원인 등을  파악하여 해결 중에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2차 본인인증이 안정화 될때까지 2023. 3. 7(화). 14:20 부터

'일일인증'에서 '7일 인증'으로 기간을 조정하였으니 사용에 참고하시기

바라며 해결이 되면 '일일인증'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1. 본인인증 방법

  가. StonePASS: 앱 개발 및 유지보수 업체에서 확인하여 조치중임

     1) 안드로이드폰: 정상 처리 또는 사용자 환경에 따라 수신 오류 발생

     2) IOS 스마트폰: 본인인증 푸시 알림 수신 및 지연 오류 발생(5분 정도)

    푸시 알림 수신 오류 및 지연으로 인해 인증 절차가 무효화 처리될 수 있음
       (푸시 알림이 안올 때 체크 방법은 '본인인증 업데이트 매뉴얼' 확인 요망)

      - 해결 완료: 2023. 3. 30. 14:20부터 StonePASS 인증 전체 사용 가능

  나. 이메일 인증: 유지보수 및 이메일 관련 업체에서 확인하여 조치중임

     1) e-Campus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가 @sangmyung.kr인 경우

         Office 365에서 피싱 메일로 인식하여 '이메일 인증' 수신 문제 발생 

      - 임시 해결: 통합샘물시스템에 등록 이메일 주소를 다른 이메일로 변경

      - 해결 완료: 2023. 3. 16. 14:15부터 @sangmyung.kr 사용 가능

     2) e-Campus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가 기타 다른 이메일인 경우에도

         일부 학습자에게서 '이메일 인증' 수신 문제 발생 → 원인 파익중임

      - 해결 완료: 2023. 3. 30. 14:20부터 타 메일도 사용 가능

    ※ 회원 정보 연동은 새벽 05:00 진행되오니 업무시간에 변경하는 경우

       아래 전화로 연락을 주시면 바로 개별 회원 연동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2.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 02-2287-6428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2-2287-5427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41-550-5182 


감사합니다.



2023-03-24
서울 CTL
2023-02-14
서울 C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