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긴급] e-Campus stonepass 2차 본인인증 장애 안내
안녕하세요? e-Campus 운영자입니다.
안드로이드 계열 스마트기기 2차 인증(stonepass) 오류로 인해 e-Campus
2차 본인인증(stonepass) 장애가 발생하여 이용자분들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며 현재는 해결 되었음을 안내 드립니다.
향후에도 휴대폰 등 기기에서 2차 인증(stonepass)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학습자 e-Campus 2차 본인인증은 '이메일 인증'을 통해 강의실로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출석방지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 참조)
'이메일 인증'은 e-Campus 개인정보에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되오니
이메일 인증전에 반드시 이메일 주소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사용하지 않는 이메일이거나 잘못 등록된 경우 먼저 통합 학사정보시스템의
개인정보 이메일 주소를 변경한 후 e-Campus 개인정보수정-'개인정보 동기화'를
실행하거나 교육미디어혁신센터, 교수학습개발센터(서울, 천안)에 연락하셔서
e-Campus 학사연동-'회원 개별 동기화'를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강사분들은 e-Campus(https://ecampus.smu.ac.kr)에 직접 접속하여
로그인한 경우 2차 본인인증 절차 없이 강의실 입장이 가능합니다.
* 안드로이드 기기 2차 본인인증(stonepass) 서비스 재가동 일시
: 해결(2021. 12. 1. 18:48) 완료
* 안드로이드 기기 2차 본인인증(stonepass)을 사용하려면 '수동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필요
: '수동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로 인해 '서비스 등록(이용기관)'을 새로 해야 함.
- 서비스ID: 'smul' 소문자 영문 입력
- ID: '학번' 입력
- PW: 'e-Campus/샘물포탈 비밀번호' 입력
* 안드로이드에서 업데이트가 안되는 경우
'Play 스토어' 아이콘을 꾹 누름 -> 팝업에서 '어플리케이션 정보' 클릭 ->
화면에서 '저장공간' 클릭 -> '캐시삭제' 클릭
업데이트 또는 재설치 후 2차 본인인증 방법에 대해서는 이용안내-FAQ
대리출석방지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e-Campus 휴대폰 2차 인증(stonepass) 및 이메일 인증
: 교육미디어혁신센터(02-2287-6428)
e-Campus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