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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bex 학생용 이용 매뉴얼

작성자 : 서울 CTL
작성일 : 2020-08-26 21:10
조회수 : 7856

화상강의 수강을 위한 학생용 Webex 이용 매뉴얼 Ver.3


Webex 화상강의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우리 대학교 e-Campus 강의실에서 진행하셔야 정상으로 

Webex 화상강의 학습자의 이용 기록(입장 시작 및 종료시간)이 저장됩니다.


※ Webex 화상강의 사용 시 예기치 않은 오류(끊김,튕김)가 발생하고 있는점에 대해 대한히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현재 공급업체, 개발사(Cisco)에서 해결하려고 노력중에 있으니 이용 하시는데 힘드시겠지만 원활한 서비스 위해

    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오류 사항이 해결 되면 추후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필수 사항 안내

 1. 모든 실시간 원격수업(화상강의)는 e-Campus를 통해 등록 및 접속하여 시행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주차별 '화상강의' 등록(교수자) → 

     '화상강의명' 클릭(공통)  [화상강의시작] 클릭하여 Webex 수업 진행/참여

 2.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무선망 공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신호 세기가 강한 곳에서 사용: 신호세기가 약한곳은 끊김 및 튕금 현상 발생 가능

     - 사용중인 네트워크(Wired/Wifi) Webex 사용하기 Network 환경 Test: https://mediatest.webex.com

 3. Webex 콘텐츠 공유: 유튜브/동영상의 경우 끊김 현상 발생, 별도 URL 링크 공유 권장

    - 유튜브 및 자체 동영상 공유 시 콘텐츠 공유 창에서 받드시 옵션을 

      '동작 및 비디오에 대해 최적화' 선택하셔야 합니다.

 4. Webex 진행/참여를 위해서는 교강사, 학생 모두 샘물포탈시스템 개인정보 설정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이메일 계정이 등록되어 있고 e-Campus 회원정보 연동

     통해 해당 이메일이 Webex 계정 생성에 모두 일치된 이메일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Webex 화상 강의 이용 방법>

 1. 사용자 매뉴얼: 첨부파일 참조

 2. 사용방법

    가. PC: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주차별 화상강의 클릭

    나. 모바일 앱: 코스모스 앱 로그인 → 현재진행강좌 클릭 → 강좌정보탭 → 주차별 화상강의 클릭

 3. 사용절차  

    가. Webex 화상강의에 참여하려면 샘물포털시스템 로그인-통합정보-학생기본-학적정보-개인정보수정 설정에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이메일이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함. 

    나. e-Campus 학사 회원정보 연동

    다. e-Campus 강의실 주차별 화상강의 참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교수학습개발센터(02-2287-7020)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20-09-01
서울 CTL
2020-08-26
서울 CT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