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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Campus] 원격수업 2차 본인인증 방법 안내(학생용)

작성자 : 서울 CTL
작성일 : 2023-05-16 10:10
조회수 : 1126

우리 대학교는 e-Campus 원격수업 교과목에 대한 2차 본인인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니 

강의실 입장 시 아래와 같은 본인인증 절차를 밟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 학생만 2차 본인인증 실시, 교강사분들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1. 인증 대상: e-Campus 교육과정 원격수업(e-러닝, b-러닝, s-러닝) 강좌, 학부/대학원생(타교생 포함)

    단, 군복무 e-러닝 강좌는 보안 문제로 제외함.

2. 인증 기간:  매 로그인마다 2차 인증, 원격수업 대리출석 및 부정행위 방지 강화

3. 인증 방법: 상세사항은 e-Campus 원격수업 본인인증 매뉴얼(학생용) 참고

  가. PC 및 모바일 웹(e-Campus)

    1) 본인인증: StonePASS 앱 인증 우선 진행(E-Mail 인증은 해당 학생들만 진행)

        StonePASS 앱 설치 및 본인인증 수단 등록 → e-Campus 로그인 후 

       강의실 입장 시 본인인증(보안PIN, 패턴, 생체인증(지문/홍채), OTP) 진행

      <서비스 이용기관 등록 안내>

       - 서비스ID: smul(반드시 소문자 영문만 입력)

       - ID: 학번(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아이디)

       - PW: 샘물포털시스템 또는 e-Campus 비밀번호

    2) E-Mail 인: 아래에 해당되는 학생들만 E-mail 인증 진행 요망

       -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닌 학생

       - 외국인 학생, 본인인증(StonePASS)이 안되는 학생

       ※ 이메일 정책에 따라 스팸메일함에 수신될 수 있으니 받은메일함에 없는 경우
           스팸메일함 확인 요망

       ※ E-mail 인증 메일 수신 불가 또는 5분 이상 소요되는 경우
           인증키가 무효화 처리되고 있으니 샘물포털시스템에서 다른 메일로 변경요망

           E-mail 인증을 위해서는 e-Campus 개인정보에 E-mail이 등록되어야 함.
           잘못 등록되어 있거나 수정하고자 하는
 학생은 샘물포털시스템-학생기본-
           학적정보-개인정보수정(학생용)-연락처
 E-mail 수정 후 해당 센터에
           학사연동(회원정보) 요청함.

  나. 모바일 앱(코스모스)

    1) 지문/Face ID 지원: 사용 디바이스 잠금 설정에서 선택 등록한 후 인증 진행

    2) 지문/Face ID 미지원: 코스모스 앱 더보기-본인인증관리-외부 얼굴 인증 사용

       체크한 후 얼굴 등록 인증 진행

4. 문의: 평일 09:00~17:30까지

   가. 서울/천안 공통: 교육미디어혁신센터 02-2287-6428, 5331

   나. 서울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2-2287-5427

   다. 천안캠퍼스: 교수학습개발센터 041-550-51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