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Webex] Webex 화상강의 이용 안내

Writer : admin
Wrote on : 2020-08-31 16:36
Hit : 711

Webex 화상강의를 이용하시려면 반드시 우리 대학교 e-Campus 강의실에서 진행하셔야 정상으로 

Webex 화상강의 등록 및 학습자의 이용 기록(입장 시작 및 종료시간)이 저장됩니다.


Webex 화상강의 사용 시 예기치 않은 오류(끊김,튕김)가 발생하고 있는점에 대해 대한히 송구스럽게 생각하오며, 

    현재 공급업체, 개발사(Cisco)에서 해결하려고 노력중에 있으니 이용 하시는데 힘드시겠지만 원활한 서비스 위해

    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해당 오류 사항이 해결 되면 추후 다시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필수 사항 안내

 1. 모든 실시간 원격수업(화상강의)는 e-Campus를 통해 등록 및 접속하여 시행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주차별 '화상강의' 등록(교수자) → 

     '화상강의명' 클릭(공통)  [화상강의시작] 클릭하여 Webex 수업 진행/참여

 2. Webex 화상강의 수업 진행 및 참여 시 무선망 공유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경우

     신호 세기가 강한 곳에서 사용: 신호세기가 약한곳은 끊김 및 튕금 현상 발생 가능

     - 사용중인 네트워크(Wired/Wifi) Webex 사용하기 Network 적합성 환경 Test: https://mediatest.webex.com

 3. Webex 콘텐츠 공유: 유튜브/동영상의 경우 끊김 현상 발생, 별도 URL 링크 공유 권장

    - 유튜브 및 자체 동영상 공유 시 콘텐츠 공유 창에서 받드시 옵션을 

      '동작 및 비디오에 대해 최적화' 선택하셔야 합니다.

 4. Webex 진행/참여를 위해서는 교강사, 학생 모두 샘물포탈시스템 개인정보 설정에 

     정상적으로 서비스되는 이메일 계정이 등록되어 있고 e-Campus 회원정보 연동

     통해 해당 이메일이 Webex 계정 생성에 모두 일치된 이메일이 사용되어야 합니다.


1. 교수자 

  가. Webex 화상강의 교수자 매뉴얼

  나. 사용방법

      1) PC: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편집모드 → 자료 및 활동 추가(주차별) → '화상강의'  등록

  다. 사용절차

     1) 상명대학교 메일 계정 생성(메일 계정이 없는 경우 해당)

        : 샘물 포털 시스템 로그인 → 웹메일 메뉴 클릭 → 신규 메일 계정 생성(샘물시스템 관련 매뉴얼

          → e-Campus 학사 회원정보 연동(교육미디어혁신센터/교수학습개발센터)

     2) 메일 계정 등록 요청

        : e-Campus 로그인 → 이용 안내 → Q&A 게시판 → 쓰기(내용에 메일 주소를 반드시 입력 요망)

          <내용 입력 방법 예시>

           성명 : 홍길동

           메일 주소 : hong@smu.ac.kr

     3) 관리자 확인 후 메일 계정 등록

     4) Webex 사용 권한 메일 발송

     5) '상명대학교 has invited...'  제목의 메일 클릭

     6) Activate 클릭 및 비밀번호 등록

     7) 사용자 등록 완료

     8) e-Campus 강의실 주차별 화상강의 등록


  ※ 2020학년도 2학기 이전 Webex 무료계정 사용자

       2020학년도 2학기 전에 교내 메일 계정으로 웹엑스 무료 계정을 생성하여 이용하신 경우

       반드시 무료 계정을 삭제해야 학교 라이선스 계정 등록이 가능합니다.

        계정 삭제 요청 링크 : https://settings.webex.com

   ※ Webex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

       방법 안내 링크 : https://help.webex.com/ko-kr/zehyg3/Didn-t-Get-an-Account-Activation-Email


2. 학습자

  가. Webex 화상강의 학습자 매뉴얼

  나. 사용방법

     1) PC: e-Campus 로그인 → 강의실 입장 → 주차별 화상강의 클릭

     2) 모바일 앱: 코스모스 앱 로그인 → 현재진행강좌 클릭 → 강좌정보탭 → 주차별 화상강의 클릭

  다. 사용절차  

    1) Webex 화상강의에 참여하려면 샘물포털시스템 로그인-통합정보-학생기본-학적정보-개인정보수정 설정에

        정상적으로 서비스 되고 있는 이메일이 반드시 등록되어 있어야 함. 

     2) e-Campus 학사 회원정보 연동

     3) e-Campus 강의실 주차별 화상강의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