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코로나19 위기대응 원격수업 강의 운영 및 수강 관련 안내

Writer : admin
Wrote on : 2020-03-18 15:55
Hit : 10637

안녕하십니까? 교강사 및 학생 여러분!


코로나19 위기대응 원격수업과 관련해서 다음과 같이 안내해드리니

강의 운영 및 수강 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의 운영 및 수강 안내 관련 코로나19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와 

우리대학교 원격수업 시행세칙에 따른 원격수업(e,b,s) 강좌와 구분해서 

안내해드리니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코로나19 대응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 운영 교강사

 가. 강의 콘텐츠 제작(OBS Studio 사용법 안내, PPT 강의영상 제작 사용법 안내)

 나. 강의 콘텐츠 유튜브 업로드 및 e-campus 이러닝 콘텐츠 등록 방법

 ※ 이러닝 콘텐츠 등록 후 동영상 재생 오류 시 조치 방법

     1. 등록 URL 확인: https://www.youtube.com/embed/콘텐츠고유값

     2. 유튜브 동영상 세부정보>기본>공개 상태(일부 공개 선택)

     3. 유튜브 동영상 세부정보>옵션 더보기>추가옵션>퍼가기 허용(필히 체크)

 ※ 주차별 학습기간(시작, 종료일시) 설정 변경 안내

    1주: 3.16(월) 00:00~3.29(일) 23:59 (2주간 설정)

    2주: 3.23(월) 00:00~4.05(일) 23:59 (2주간 설정)

    3주: 3.30(월) 00:00~4.12(일) 23:59 (2주간 설정)

    4주: 4.06(월) 00:00~4.19(일) 23:59 (2주간 설정)

 다. e-campus 교수자 간편 매뉴얼(권장)

 라. e-campus 교수자 매뉴얼(온라인 상호작용 기능 설명포함)

 마. e-campus 교수자 동영상 매뉴얼(자주 사용하는 기능 동영상)

 바. 구글 클래스 룸 활용 매뉴얼(행아웃 meeting 포함)

 사.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 FAQ(교육미디어혁신센터)

 아.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 FAQ(교수학습개발센터)


*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교강사 분들은 학사운영팀(서울), 교무팀(천안), 

  대학원 교학팀에서 메일 발송한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일반교과목의 수업운영 방안

  안내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셔서 강의 운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코로나19 대응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 원격수업 수강생(학생)

 가. e-campus 학습자 매뉴얼

 나. 구글 계정 생성 및 구글 클래스 이용 매뉴얼

 

*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수강생(학생)들은 반드시 학교 통합 공지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셔서 강의 수강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원격수업 시행세칙 따른 원격수업(e,bs) 강좌 운영 교강사 및 수강생(학생)

 가.  e-campus 원격수업(e,b,s) 강좌 교수자 매뉴얼

 나.  e-campus 원격수업(e,b,s) 강좌 학습자 매뉴얼


* 원격수업(e,b,s) 강좌 운영 교강사분들은 교육미디어혁신센터에서 

   발송한 원격수업(e,b,s) 안내 메일 내용을 확인하셔서 강의운영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4. 원격수업 강의 콘텐츠 제작 및 운영 관련 공통 사항

 가. 원격수업 저작물 이용 가이드(교강사)

 나. 저작권 안내, 저작권 사례를 통해 알아 본 올바른 교육정보 공유 방법(교강사)

 다. Youtube 15분 이상 동영상 업로드 방법(교강사)

 라. e-Campus 강의실 저작권, 복제, 전송 경고 문구 삽입 방법(교강사)

 마. 원격수업 전환에 따른 저작권 유의사항 안내(학생) 

 바. 코로나19 온라인 수업에 따른 저작권 관련 유의사항(교강사, 학생 공통)

 사. 일반교과목 원격수업 전환 강좌 1~4주차 출석 관련 안내(교강사, 학생 공통)

    - 강의 콘텐츠 수강: 진도체크(출석기록) 및 상세기록 확인 제외

    - 상호작용(과제, 퀴즈, 토론 등) 참여를 통한 출석인정 처리

   ※ 단, 원격수업(e,b,s) 기존 강좌는 종전과 동일하게 진도체크 및 상호작용 진행

 아. 원격수업 오류사항 접수 


원격수업 관련 추가적인 사항 및 변경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업무시간 : 평일 09:00~17:30(점심 12:30~13:30 제외)

감사합니다.